🌸 여의도 벚꽃 시즌, 오래된 맛집 BEST 7
25년 동안 여의도 MBC에서 근무한 스포츠 PD의 시선으로 고른 믿을 수 있는 여의도 전통 맛집 리스트! 벚꽃도 보고 맛있는 밥도 먹고 싶은 분들을 위해 추천드립니다. 지난 글에 이은 2탄입니다.
1. 가양칼국수버섯매운탕
30년 넘는 전통의 칼국수집. 얼큰한 버섯매운탕과 넉넉한 양이 인기 비결!
가양칼국수버섯매운탕은 여의도에서 30년 가까이 된 칼국수 전문점으로, 칼칼하고 시원한 국물의 버섯매운탕이 유명합니다. 푸짐한 양과 깊은 맛으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포장하러도 가는 맛집입니다.
여의도동 13-15
2. 대여죽집
31년 전통 죽 전문점. 든든하게 속을 달래줄 전복죽, 참치죽, 소고기죽 등 영양만점 메뉴 가득!
대여죽집은 31년 전통의 죽 전문점으로, 다양한 종류의 죽을 맛볼 수 있습니다. 오랜 세월 동안 변함없는 맛과 품질로 손님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입니다. 속이 불편할 때 가지만 맛으로도 갔던 맛집입니다.
여의도동 45-2
3. 여의도 따로국밥
무려 38년 전통, 24시간 운영! 진~한 국물의 따로국밥으로 여의도 직장인들의 소울푸드.
여의도 따로국밥은 38년 전통의 따로국밥 전문점으로, 깊고 진한 국물 맛이 일품입니다. 24시간 운영되어 언제든 방문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김치가 맛있고 택시기사분들이 많이 옵니다. 혼밥하기 좋은 식당.
여의도동 61
4. 정인면옥 본점
평양냉면 맛집! 시원하고 담백한 육수로 벚꽃철 입맛 없을 때 딱 좋은 메뉴. 여의도 유일 평냉집인데 맛은 중상입니다.
여의도동 23-2
5. 서평옥 여의도공원직영점
갈비탕, 육전냉면, 비빔밥 등 다양한 한식을 품격 있게 즐길 수 있는 고급 한식당.
여의도공원 인근
6. 조원
40년 가까이 된 꼬치구이 전문점. 분위기 좋고 오리탕도 인기!
조원은 여의도에서 오랜 역사를 가진 야끼토리 전문점으로, 다양한 꼬치 요리를 선보입니다. 특히 오리탕과 함께 즐기는 꼬치 요리가 일품입니다. 점심 식사나 저녁 술자리 모두에 적합한 분위기를 제공합니다. 지하에 있는데 반드시 꼬치를 드시고 같이 나오는 오리탕(반탕)에 밥 말아서 드세요. 너무 맛있습니다. 남녀노소 모두 모시고 가서 칭찬 받은 메뉴입니다. 여자들도 좋아하는 메뉴입니다. 강추!! 여의도 식당 중 정말 숨은 맛집인데 사장님이 코로나때 영업을 접을까 고민 많이 했다고 합니다. 살아 있어서 정말 다행인 식당입니다. 사장님은 좀 무뚝뚝해요..
여의도동 17-5
7. 은호식당
꼬리곰탕, 도가니탕 등 90년 전통의 보양식 전문점! 몸보신하고 싶을 때 강추!
은호식당은 90년 전통을 자랑하는 꼬리곰탕 전문점으로, 맑고 깊은 국물 맛이 특징입니다. 꼬리찜과 도가니탕 등 다양한 메뉴도 제공하며, 오랜 세월 동안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아온 곳입니다. 국물이 맑고 담백합니다. 면은 무료이니 맘껏 드실 수 있지만 2개만 권장 드립니다. 밥과 같이 드세요. 양이 있는 분들은 꼬리토막을 시켜 드세요. 꼬리가 하나 더 있는 겁니다.위치는 서울 영등포구 여의대방로65길 6 센터빌딩 지하 1층
영등포구 여의대방로65길 6 지하 1층
8. 안동국시
맑고 담백한 안동국시와 함께 수육, 도토리묵, 모듬전도 곁들이기 좋은 푸짐한 한식집. 모듬 전도 맛있고 국물이 진하고 맛있는 할머니들이 하시는 찐 맛집입니다. 경북 선배들 덕분에 참 많이 갔던 식당인데 요즘도 여전히 맛있습니다. 막걸리와 같이 드시면 1그릇으로 나눠 드셔도 됩니다.
영등포구 여의대방로67길 8
3탄에서 다시 만나뵙겠습니다!!